목록2025/06/04 (3)
choe407 님의 블로그

중국의 아침은 지금도 계속 진화 중입니다.옛날처럼 천천히 차와 딤섬을 즐기던 시간이 스마트폰의 ‘띠링~’ 알림음으로 대체되고 있는 거죠! 📱 스마트폰으로 뚝딱, 아침 배달 시대‘메이퇀’, ‘어러머’ 같은 배달 앱은 이제 중국인의 아침 필수템!아침 7시가 채 되기도 전에 주문 폭주!딤섬부터 뜨끈한 국수, 건강식 도시락까지 클릭 몇 번이면 집 앞에 도착합니다.“오늘 아침 뭐 먹지?” 고민은 이제 그만, 앱이 해결해 줍니다.현대인의 ‘알람’은 배달 알림이 됐어요.🥡 편의점 도시락과 간편식 전성시대편의점마다 아침 특선 메뉴가 빼곡!가성비 좋은 도시락부터 샌드위치, 컵라면까지 한 끼 해결 OK!심지어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을 위해 저칼로리 도시락도 준비되어 있죠.바쁜 직장인들이 5분 만에 ‘뚝딱’ 먹고 출근..

하나의 나라, 셋 이상의 맛! 지역별 중국 아침 탐방중국의 아침은 단 하나가 아닙니다.동서남북, 아침 풍경이 다 다르다?!이번에는 중국의 넓은 대륙을 따라 지역별 아침 식사 탐방을 떠나 봅니다.단단히 잡으세요, 이건 그냥 식사 이야기가 아니라 미각 여행입니다!🍲 광둥성 – 딤섬으로 시작하는 고급 아침조리법: 밀가루 반죽에 다양한 속 재료를 넣어 찌거나 굽거나 튀깁니다.광둥에서는 아침이 곧 ‘얌차(飲茶)’ 시간입니다.얌차는 차를 마시며 딤섬을 곁들이는 전통문화인데요,그 분위기는 마치 고급 호텔의 브런치처럼 느껴질 정도로 우아합니다.🥟 투명한 얇은 피에 새우를 감싼 ‘하가우’🐖 돼지고기 소를 품은 ‘시우마이’🍞 달콤한 바비큐 돼지고기 번, ‘차슈바오’🍵 그리고 잊으면 안 되는 뜨거운 중국차!광둥 사..

"바삭! 뜨끈! 쫄깃!" 거리에서 시작되는 중국의 아침 중국의 아침, 어디서 시작될까요? 호텔 뷔페? 가정식 밥상? 아닙니다.길거리 한복판, 김 모락모락 나는 노점 앞에서 하루가 시작됩니다.출근길 직장인, 등굣길 학생, 아침 장을 보러 나온 어르신까지—누구나 이 바쁜 아침, 빠르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‘길거리 아침식사’를 즐깁니다.먹자마자 힘이 솟는, 중국의 대표적인 아침 메뉴들을 소개합니다!🥖 1. 유탸오(油条) – “바삭! 쫄깃!” 중국식 튀김빵조리법: 밀가루 반죽을 길게 늘려 기름에 튀긴 뒤, 두유와 함께 곁들입니다.겉은 바삭, 속은 쫄깃! 두 손으로 찢으면 속에서 뜨거운 김이 솔솔~혼자 먹기보다 궁합 좋은 친구와 함께라면 더 맛있겠죠? 그 친구는 바로 따뜻한 두유(豆浆)!🥄 상하이에선 달..